만산은 울긋불긋 물들고 황금빛 물결을 일으키는 들녘과
한들거리는 코스모스가 아름다운 계절, 가을!
단풍의 계절 가을에 어디에서 아름다운 단풍을 볼 수 있을까요?
오늘은 사랑하는 가족, 연인, 친구와 함께
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
지금 출발하면 좋은 가을 단풍 명소를 소개합니다!
서울과 가깝고 황금빛으로 물드는 은행나무길이 특히 유명해 가을이 되면 SNS에 꼭 가봐야 할 필수코스로 손꼽히기도 하는 강천섬!!
동서로 길쭉한 면적은 축구장의 80배에 달하고, 사람이 살지 않아 잘 보존된 자연환경을 가진 강천섬은 남한강의 쉼표로도 불릴 만큼 여유로운 분위기를 제공합니다.
남이섬처럼 전 국민에게 알려진 유명한 섬은 아니지만, 가을이 되면 노란 은행나무와 연한 보랏빛을 띠는 단양쑥부쟁이가 사람들을 반겨줍니다.
서울에서 약 1시간 반에서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.
TIP
강천섬유원지 전용 주차장이 있으며, 무료주차 가능
2층 건물로 센터 내에 나무로 만들어진 친환경 어린이 놀이터, 옥상 정원 등의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. 전망대에 오르면 강천섬을 내려다보며 섬의 분위기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.
나들목 여주쌀밥 직접 농사지은 여주 쌀과 채소로 만드는 돌솥밥이 유명하며 간장게장, 불고기, 갈치조림 등 한정식이 주메뉴입니다.
KBS 동네한바퀴 등 각종 방송 출연, 노무현 전 대통령, 개그우먼 박미선 등 유명인 다수 방문
가을이면 노랗게 물드는 아름다운 은행나무 길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. 은행나무 사이로 햇살이 새어 들어오는 것을 느끼며 가을을 즐긴다면 그만한 힐링이 없을 것입니다.
강천섬이 생태학습공간으로 조성되면서 느티나무 등 일부 수목이 환경적인 요인으로 고사되었지만, 고사목들이 특유의 경관을 형성하면서 고사목 군락지가 형성되었다고 합니다. 수명을 다하였지만 다른 생명들에게 쉴 곳을 제공하는 고사목들의 독특한 모습은 찾아오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제공하기도 합니다.
‘거제’하면 떠오르는 느낌은 우리나라에서 큰 섬 중에 하나, 조선소가 많은 중공업 지역, 여름에 놀러 가야 할 것 같은 바닷가 도시 같은 이미지입니다.
그런데 알고 보면 거제는 선선한 가을에 더 여유롭게 다녀올 수 있다는 곳이라는 사실!
비행기를 타지 않고도 다녀올 수 있는 거제로 여유로운 1박 2일 가을 & 단풍 여행을 떠나볼까요?
- 고속버스
- 서울 남부터미널 ↔ 고현 버스터미널
4시간 20분 소요, 배차 간격 30~40분 - 시외버스
- 동서울, 세종, 평택, 오산, 인천, 안산, 수원, 안산, 대전, 충주, 광주 등
- 승용차
- 서울 기준 약 4~5시간 소요
-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(470객실)
- ‘벨버디어’는 이탈리아어로 ‘아름다운 전망’이라는 뜻으로, 이름처럼 거제의 뛰어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.
- 소노캄 거제 (516객실)
- 주변에 조성된 해안산책로를 걸으며 아침의 일출과 저녁의 노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.
- 해금강
- 깎아지른 절벽과 기암괴석이 펼쳐지는 해금강은 가을이면 푸른 바다와 알록달록한 단풍의 조화로 절경을 보여줍니다. 특히 울창한 소나무 숲 사이로 보이는 붉은 단풍은 색의 대비가 선명해서 그림 같은 풍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ⓒ 김충현
- 외도 보타니아
- 거제와 4km 정도 떨어져 있어 배를 타야만 갈 수 있는 외도에는 보타니아 정원이 있습니다. 한국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다양한 식물들이 있어 평소에도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데, 가을에는 맑은 하늘과 색색의 식물이 조화를 이루면서 관광객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.
ⓒ 앱북스, 나덕한
- 바람의 언덕
-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바람의 언덕은 이국적인 풍차를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여러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.
ⓒ 앱북스, 나덕한
-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
- 거제의 산과 바다를 한 번에 감상할 수 있는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는 학동고개에서 노자산 정상까지 1.56km를 연결하고 있습니다.
정상으로 올라가는 길에서 보는 거제의 단풍은 여느 단풍 명소 못지않게 절경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.
거제에서 맛볼 수 있는 많은 해산물을 가미한 음식과 간식은 소박하지만 즐기기에 좋습니다. 대구탕, 굴구이, 멍게&성게비빔밥, 도다리쑥국, 물메기탕, 멸치쌈밥&회무침, 생선회&물회, 바람의 핫도그, 볼락구이가 거제 9미로 유명합니다.

용인 고기동유원점
독특한 형태의 건물은 마치 숲속의 오두막을 연상하게 합니다.
야외 테라스는 수목이 우거져 숲속에 앉은 듯 자연과 가까이 닿아 있습니다. 커피 한 잔과 함께 광교산과 백운산의 가을을 느껴 보세요.

춘천 구봉산R
산으로 둘러싸여 어느 곳에서나 자연을 바라볼 수 있는 곳!
야외 테라스는 자연 풍경이 한눈에 들어와 가을 색감을 볼 수 있어 매력적입니다.

광주 신창강변DT점
창밖으로 영산강이 보이는 광주신창강변DT점.
해가 저물 즈음 3층에 있는 야외 테라스로 올라가면 저 멀리 건물 사이로 지는 해가 보여요. 붉은빛에서 핑크빛으로 빠르게 변하는 노을에 반할 거예요.






